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올 한 해 국내 가전 시장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했지만, 온라인 채널 매출 시장은 1.5% 성장했다.
특히 온라인 채널 중에서도 전문몰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올해 8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전년 동월 대비 종합몰은 12.8% 증가한 반면, 전문몰은 21.8% 증가했다.
전문몰 거래액은 2020년 12월 이후 매달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전문몰의 성장세는 종합몰의 편의성보다, 정확한 정보와 전문성 높은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러한 소비패턴의 움직임에 따라 브랜드 공식몰 또한 성장하고 있다.
공식몰은 한 카테고리에 집중되었다는 점에서 전문몰과 유사하지만, 제품과 정보에 대한 신뢰도 측면에서 차이가 있으며 사이트 내에서 기업과 소비자가 바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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