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 400 Pro’
코로나19로 미뤄왔던 결혼식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크게 늘면서 혼수가전 시장도 덩달아 치열해졌다.
특히, 전통 가전보다 이색 신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나면서 신혼가전 필수 아이템으로도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오픈서베이가 20~59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조사를 진행해 집계한 ‘가전제품 트렌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향후 1년 이내 구매를 희망하는 가전제품은 △의류관리기 △안마의자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순이었다.
상위 5위권 안에 전통적 필수가전이 아닌 신가전이 포함된 것이다.
이는 신혼가전 핵심 구매층인 2030 연령층만 따로 놓고 봤을 때도 동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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